안녕하세요 복 여사입니다 ^^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시죠? 그런데 발송된 이메일을 다시 발송하거나 이메일이 잘못돼서 다시 보내는 방법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아주 간단한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송후 이메일 재발송하거나 수정하는 방법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홈텍스 로그인 하시구요, 첫 화면 상단의 조회 발급에서 메일 발송 목록 조회 및 재발송을 누르세요
이미 발행한 세금계산서를 기간을 정해서 조회를 누르면 위와 같이 리스트가 뜹니다.
한건의 전자세금계산서 에 공급자 란이 있고 공급받는 자란이 보입니다.
보낸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바꾸려고 하면 공급자란을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바꾸려고 하면 공급받는 자란의 체크박스를 체크를 하면~
위와 같이 이메일 주소가 활성화되면서 체크박스가 생깁니다. 그럼 이미 발송한 이메일을 고치거나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넣어서 하단의 재발송하기를 클릭만 하면 끝입니다. ^^
아주 간단하죠?
이메일 전송과 관련해서 몇 가지 자주 물어보시는 것들 적어 볼게요 ^^
Q : 이메일을 잘못적고 전송을 했는데 수정 발급을 해야 하나요?
A : 이메일 주소 잘못 적은 것은 수정발급 사유가 아닙니다. 위의 내용처럼 이메일 주소 변경해서 재발송만 하시면 됩니다.
Q :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보낼 때 이메일을 모르는데 꼭 적어야 하나요?
A : 전자 세금계산서 작성 시에 필요 기재 사항은 아니어서 꼭 적어야 하는 건 아닙니다~ 안 적어도 국세청 발송은 되니까 상대방은 홈텍스로 들어온 전자세금계산서 확인 후 부가세 신고하면 됩니다.
Q : 전혀 알지도 못하는 상호의 이름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받았다면?
A : 이런 경우도 간혹 있더라고요. 포털에서 상호로 검색해서 전화 통화하고 수정 세금계산서를 받으시던지, 그것도 안되면 사업과 관련 없는 것으로 해서 불공 처리 후 매입공제를 안 받으면 됩니다.
Q : 전자세금계산서 발송 이메일을 복수담당자에게 보낼 수 있나요?
A : 최초 발행할 때 이메일을 2개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담당자에게 보내려면 이메일 재전송에서 새로운 이메일을 적고 재발송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수정하기, 재발송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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