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세무사에게 맡기면 세금이 줄어들까? 또는 환급금이 많아지는 3가지 이유
안녕하세요~~종소세때문에 정신없으실 프리랜서, 사업자님들을위한 포스팅입니다~~
요즘 국세청에서 진행하는 원클릭환급서비스, 또는 모두채움등으로 간편하게 본인이 직접신고를할수 있게끔 되있는데요~
그럼에두 불구하고 왜 안내된 환급금이나 낼세금이 세무사에 맡기면 줄어드는지 궁금해들하시더라구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내가 간편장부대상자에 단순경비율대사장다~
-그럼 세무사사무실은 간편장부로 정리를 해줍니다. 카드,적격증빙을통한 경비재반영
내가 간편장부대상자에 기준경비율대상자다~
-그럼 세무사사무실은 복식장부로작성해서 기장세액공제를 받고 세금을 줄여줍니다
그래서~~본인이 하셔서 확정금액에 만족한다하시면 그대로 진행하시면 되고요~~
만족하지못한다~ 더환급받거나 낼세금을줄이고싶다 하시면~
한번쯤 가까운세무사사무실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chat gtp 를통해답을얻은 내용이니 참고만하시구요~~
1. 세법을 꿰뚫는 ‘전문가의 눈’
세무사는 수십 가지 공제·감면 항목 중 신고자에게 해당되는 항목을 빠짐없이 찾아낸다.
예를 들어 의료비나 교육비뿐만 아니라, 놓치기 쉬운 경력단절 여성 공제, 성실납세자 세액공제 같은 것도 챙겨주기 때문에 직접 신고할 때보다 환급금이 많아질 가능성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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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경비처리, 정확하고 공격적으로!
사업소득이 있는 경우 경비를 얼마나 잘 처리하느냐에 따라 납부세액이 천차만별이다.
세무사는 실제 사용한 비용을 법 테두리 안에서 최대한 인정받을 수 있게 정리하고, 증빙자료까지 꼼꼼히 챙기기 때문에 세금 부담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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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실수 예방 + 가산세 방지
혼자 신고하다 보면 소득 누락, 중복공제, 잘못된 계산으로 인해 추후 가산세를 맞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세무사는 이런 실수를 예방하고, 만약 문제가 생겨도 소명자료까지 준비해주기 때문에 리스크를 줄이면서 더 안전한 신고가 가능하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종합 소득신고 잘마무리 하시길바랍니다~~^^
